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아무거나 시크하게 쓰기

성교육 3 : 성폭력 및 성매매 예방 (부제 : 26. 보건교사 절대 하지 마라)

 

     한 25년 학생 성교육과 교직원 성연수를 하도록 보건교사에게 강제되었다. 

그리하여 25년 동안 사람 만나면 도대체 성이 무엇인가?  줄창 물어봤다.  지인들은 제발 그런 얘기 좀 하지 말라고 했다.  나라는 인간이 유난히 성욕이 강한 사람이라서 그랬을까?  아니다.  이제 생각해보니, 나란 인간이 그래도 보건교사 역할을 나름 열심히 했구나,,, 싶다.  성교육/연수는 해야겠고, 난 성에 대해 정말 모른다.  그때만 해도 자료는 전무했다.  그냥 툭 보건교사에게 성교육/성연수를 하라고 지시만 내린거다.  성에 관한 책도 드물 때라, 겨우 구해서 읽은 것이 킨제이 보고서 (인간의 성에 대해 생물학적 연구만 한 것이다.) 뿐이었다, 지금이야 성에 관한 책도 널린 시대지만 그때는 그랬다. 

     그러니 연애도 못해본 나란 인간이 도대체 성교육/연수를 주변 결혼한 사람들에게 묻지 않고 어떻게 하겠는가?  그러니 열심히 물었었다. 

 

     보건교사가 되면, 성교육 전문가가 되도록 요구받는다.  그러니, 보건교사 절대 하지 마라!!!!!!!!!!!!!!!!!!

    

 

     그런데 여기 왜 성교육 글을 쓰냐고?  지금도 하라고 요구 받고 있고, 꽤 잘하게 된 나의 능력을 자랑하고자 함이다 ㅎㅎ

한 20년 나조차 성교육은 필요없다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지금 생각이 달라졌다.  필요하다, 제대로 된 성교육이.  물론 나에게만 안 시키면 좋겠다. 

     성교육이란 성철학을 교육하는 것이다.  성철학은 개인마다 다르다. 

     그러니 나라는 인간의 성철학이 자기들과 다르면 그렇게 성희롱들을 했다.  학생이나 교사나.  지금 같으면, 팍 신고했겠으나 그때 사회 분위기는 그저 무서움을 혼자 참을 수 밖에 없었다. 

 

     그리하여 지금도 가끔 나의 성철학이 제대로 된 것인지에 대한 의문은 있다.  그래도 나름대로 성교육 하고자 한다^^;;  나라는 인간의 성철학이 맘에 안 들면, 그냥 무시하면 될 것이다^^;; 

 

----------------------------------------------------------------------------------------------------------------------------------------------------------

 

<교직원 연수 : 성폭력 및 성매매 예방>

 

 

1. 성폭력 예방

 

1) 인간과 동물의 차이

동물-------------------------------------------------인간

                                ↑

            의지, 선택, 책임 (/도덕)

 

* 인간()과 동물()의 가장 큰 차이점은?

: 종족보존 본능 (동물) + 성철학 (뇌의 작용=사랑, 개인) + ‘더불어 살아야 한다!’(사회)

 

2) 인간 성본능의 건전한 해소법 : 승화 (자아실현을 통한 문명의 형성)

 

3) 성폭력 개념 : 다양한 성적 가치관을 가진 상대방(인간은 더불어 산다.) 동의없는 성적 행동.

 

4) 성폭력 형태 : (언어적/시각적/신체적) 성폭력의 모든 형태에 포함되는 (정신적) 성폭력

 

5) 성폭력 처벌법 : +미성년자 대상은 가중 처벌 + 공무원법 처벌 (붙임1 참고).

 

 

 

2. 성매매 예방

 

 

1) 이 시대에 상대방의 동의를 얻은 성매매는 해도 된다 혹은 안된다 ?

 

          답 : 안된다.

                                 이유 : 위법이니까 (, 처벌 받고 범죄자 되니까.)

 

 

2) 성매매 처벌 및 공무원 성폭력/성매매 처벌 : 법적 처벌 + 공무원법 처벌 + 미성년 대상 가중 처벌 (붙임 2)

 

 

3) 만일 성매매가 (합법)이라면 해도 된다 혹은 안된다?

 

         답 : 안된다.

 

                                 이유 : 인간은 매매 대상이 될 수 없다. (돈과 몸을 교환=다수 상대)

 

                                           (*더럽다 : 신체적 손상 성병 위험 및 몸 손상.)

                                           (생명의 미존중 : 임신시 생명을 책임질 수 없다.)

                                           (정신적 손상 : 동물적 성본능만 해소하고 인간적 사랑을 느낄 수 없어 허무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