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아무거나 시크하게 쓰기

오늘 아침 단상 : 굿모닝팝스 오프닝멘트 & 좋은 말

 

  오늘 아침에 좋았던 말 2개 입니다.

 

 

 

1.  (어떤 열망, 목표가 생기면)  준비 여부와 관계 없이 열망을 실현하기 위한 명확한 계획을 세우고, 즉시 착수하여 그 계획을 실행에 옮겨라!

     

   

 Create a definite plan for carrying out you desire and begin at once, whether you are ready or not to put this plan into actio.  (미국 작가 네폴리언 힐)   (굿모닝팝스 오프닝 멘트)

 

 

 - 파파고 번역 : 이 계획을 실행할 준비가 되든 안 되든 원하는 대로 실행하기 위한 확실한 계획을 세우고 즉시 시작합니다.

 

-  굿모닝팝스 번역 : 준비 여부와 관계 없이 열망을 실현하기 위한 명확한 계획을 세우고, 즉시 착수하여 그 계획을 실행에 옮겨라!   

 

                         (준비가 다 된 후에 시작하겠다는 생각은, 영원히 그 일을 하지 않겠다는 것일 지 모른다.)

 

 

 

- 준비가 다 되면, 작가를 해야지,,, 했는데, 결국 돈 버는 작가는 못 되고 말았네요 ㅎㅎ   

  다른 것들도 준비되면, 미래에 해야지,,, 하다가 대부분 못 하고 말았구요 ㅋㅋ  

 

 

 

 

2. 화가 났을 때는 실행을 미뤄두라. (김용신의 그대와 여는 아침 : 아침공감 : cbs 라디오) 

 

 

 - 일화 : 징기즈칸이 사랑하는 매와 사냥을 나갔을 때의 일입니다.  한창 사냥을 하다가 목이 말라진 징기즈칸은 아주 조금씩 흐르는 물을 발견하고, 바가지에 오랫동안 물을 받았습니다.  그 물을 먹으려는 순간, 자신의 사냥매가 그 물을 낚아채는 바람에 물이 모두 쏟아졌어요, 다시 받아서 먹으려 할 때, 또 매가 바가지를 낚아채 물을 쏟아버렸지요.  3번째 먹으려 할 때 또 바가지를 낚아채는 매를 징기즈칸은 화가 나서 칼로 베어버렸죠.  그런데 산을 올라서 그 물의 상류를 보니까, 독사가 죽어서 그 물에 빠져 있었던 겁니다.  징기즈칸은 자신을 독으로부터 지켜준 매를 죽인 걸 무척 후회하게 되었고, 화가 난 상태에서 어떤 일을 실행하면 안된다는 교훈을 얻었다고 하네요.

 

 

- 화가 났을 때는 제대로 된 판단을 하기 어려우니, 실행은 내일로 미루고, 일단 마음의 환기를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