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교육과 심리학, 철학 등

성교육 : 나는 왜 결혼을 하지 않았나?! : 사랑에 대한 소고 : 중독에 대하여

  
   아이 낳기 싫었다. 
 
 
   알콜 중독이면서 이기적이고 가식적인 아버지를 보면서, 그 밑에서 밥 얻어 먹고 사는 게 너무 치사스럽게 느껴졌다.
 
 그리하여, 경제력만 확보되면, 빨리 집에서 독립해서 따로 살고 싶었다. 
 
 
   허나 경제력이 생겨도, 우리집에서 돈 버는 사람은 나 밖에 없었으므로, 상황에 따라 독립할 수 없었다.
 
 
   하지만 결심한 1가지는 실천했다!  
 
 
  너무 열 받아서 대를 끊어버려야 되겠다!  결심한 것이다.
 
 
  즉, 아버지 같은 유전자 남기고 싶지 않아서, 아이 안 낳겠다!  대를 끊어서 복수해야겠다,,,는 결심 말이다!
 
  이런 사람은 부모로 적합하지 못하다,,,
 
 대를 끊는 게 맞다!!!!!!!!!!!!!!   생각한 거다 ㅋ
 
 
 알콜 중독 (현재는 이것이 게임, 도박 등 다른 중독의 형태로 변한 거 같다!)은,,,
 
유전자를 절대 무시할 수 없다!   (25% : 4명 중 1명 꼴로 나온다.)
 
 
다음대는 이전 부모 모습을 보고 참기 때문에 알콜 중독자가 안 나올 수도 있지만,,,
 
그 다음대,,  알콜 중독을 보지 못한 손자 손녀 세대에서 알콜 중독이 나오게 된다!
 
 
왜 알콜 중독에 걸리느냐는 3가지 설이 있다! 
 
그 중 1가지 설이 '동성애자설' 이다!!!!!!!!!!!!!!!!!!!!!
 
 
동성을 사랑하기에, 성욕을 참지 못해서건, 사랑이라 착각해서건,,,   이성과 결혼을 해도,
 
사랑이 동성에게 있기에, 부인을 사랑할 수 없는 것이다!!!!!!!!!!!!!!
 
그리하여 부양에 충실하고자 노력하나, 알콜 중독에 빠지게 되므로, 결코 제대로 된 부양자가 될 수 없는 셈이다!
 
 
아버지는 자식을 사랑했고, 교육을 제대로 잘 하고자 최선을 다했다!
 
그러나 알콜 중독이기 때문에, 뜻대로 안 되었다고 본다.
 
 
아버지가 알콜 중독에 빠지게 된 건, 대학원을 다니면서 부두 노동자 (뱃사람들은 말술)들이 많이 있는 하숙집에서 하숙을 한 탓과
 
짠돌이 할아버지는 고작 1년에 쌀 1가마니를 하숙비로 주었으므로, 거의 깍두기에 소주로 식사를 대신한 적이 많았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그때 중독이 된 거 같다!
 
 
내가 결혼을 안 한 이유에는,,,  나를 사랑하는 남자는 주로 아버지 같은 알콜 중독자가 많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 때문이기도 했다.
 
난 그런 아버지 밑에서 남녀 동등 교육을 받고 자라서, 거의 여성성은 없다. 
 
또, 그 당시 경제력 없고 의존적인 다른 여성들과 달리, 독립적이다. 
 
그러니까, 아버지와 비슷한 성향의 의존적 성향을 가진, 알콜 중독자가 좋아할 확률이 높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것이 두려워 결혼을 안 한 것도 있다!
 
 
하지만 이제 난 아이를 못 낳으니까,,,   사랑에 빠져도 되었던 것이다.
 
그러니 사랑의 욕구를 느꼈고, 사랑에 빠지게 되었던 것이다!!!!!
 
 
그리하여, 알콜은 전혀 안 먹었던 친할아버지와 알콜 중독이었던 아버지의 얼굴을 반반 갖고 있는,,,
 
알콜 중독은 아니나, 게임 중독을 가진 남자를 사랑하게 되었었다!!!!!!!!!!!!!!!!
 
그리고 마상을 심하게 입었지만, 성 경험과 사랑 경험을 해 보았다!
 
 
엄마는 평생을 아버지를 사랑하였고,,,
 
아버지는 말년에 알콜 중독 합병증인 당뇨를 치료받지 않았고 당뇨 합병증으로 거동이 불편하게 되어, 엄마가 매일 밥을 먹여주었다.

그것에 감동하여,
 
돌아가시기 얼마 전부터 엄마를 사랑한다고 했다.
 
아버지가 엄마를 사랑하게 되었을 때, 이미 엄마의 사랑은 아버지를 떠났을 때다!!!!!
 
 
사랑이란 이런 요소를 가지고 있다.

평생 고생하여 희생해서, 자신의 사랑은 이미 떠난 후에 얻게 되는 사랑이 무슨 가치가 있겠는가?!!!!!!

처음부터 함께 사랑하는 게 좋지 않겠나?!!!

그런 사랑을 찾길~~!

사랑은 배려나 노력으로 얻어질 수 없다!!!

그건 평생 배려 노력한 뒤, 내사랑은 이미 떠난 뒤 조금 얻을 수 있을 뿐!

그러니, 사랑은 배려나 노력으로 얻을 수 없다고 봐야 한다!

그것이 사랑의 속성일듯~~~~!!!!!!!!